눈을 떠요 야생소년 캐릭터 직업을 선택할때 조금이나마 도움이 될까 싶어 작성하였고,
직업 특징, 스킬 설명은 위키 문서를 참고했습니다.
■ 캐릭터 외형 선택
눈을 떠요 야생소년 캐릭터 외형은 4가지 입니다.
기본 캐릭터는 외형1 캐릭터 이며, 외형2부터는 특정 엔딩을 보아야 외형을 선택할 수 있습니다. 외형 2부터 얻는 방법은 아래 링크를 참고하세요.
https://intotw.tistory.com/217 [ 캐릭터 외형 얻기 ]
캐릭터 외형을 선택했으면, 이제 캐릭터 직업을 선택해야 합니다.
모험가, 전사, 야만족, 마법사, 사냥꾼이 기본 직업이며, 특정 조건을 달성하면 새로운 직업들이 열립니다.
■ 모험가
○ 패시브 스킬
▶ 횃불 아껴쓰기
횃불 유지 시간이 증가한다.
▶ 개운한 아침
수면 시 피로도 및 생명력 회복량이 증가한다.
○ 모험가 특징
- 게임의 기본 직업으로 운이 가장 높은 것 빼곤 스텟이 전반적으로 나쁘고 고유 효과도 영 좋지 않다.
- 횃불 지속시간 증가는 나뭇가지 소모를 줄여서 중후반 벌목, 벌초 노가다를 줄여주는 것 말곤 영 쓸모가 없고, 개운한 아침은 어차피 밤에 자면 어지간해선 아침까지 그대로 자고 그게 아니라면 피로도가 낮지 않은 한 오래 잘 수가 없어 짧게 자고도 피로도가 차는 이점을 기대할 수도, 잠 자기로 체력 회복을 기대할 수도 없어 그냥 없는 효과 수준.
- 전투에 도움이 되는 효과가 없어서 빛의 서판 2 까지의 진행이 매우 난해하고 생존 효과도 없으니 빛의 서판 3 까지 식량 조달도 골치아프다.
- 초반 이점으로 운 수치 때문에 풀을 베는 족족 뱀이 나오는 일이 적다는 것은 괜찮은 편이다.
■ 전사
○ 패시브 스킬
▶ 무장 마스터
- 방어구 숙련도를 1로 시작한다.
- 방패 공격 스킬을 1레벨 더 배울 수 있다.
○ 전사 특징
- 검류와 둔기류 숙련도 1로 시작한다.
- 공격 스킬을 1레벨 더 배울 수 있다.
- 전투력이 높아서 몹에게 두들겨 맞고 초반에 눕는 일이 줄어든다.
■ 야만족
○ 패시브 스킬
▶ 야만스런 무장
둔기류 숙련도 1로 시작한다. 둔기류 공격 스킬을 1레벨 더 배울 수 있다. 양손 무기 사용 시 공격력이 상승한다.
▶ 야만족의 본능
생존 본능 발동이 향상된다.
▶ 야만족의 피
독, 질병 저항력이 증가한다.
○ 야만족 특징
- 가장 고평가받는 직업.
- 스텟도 준수한데다 패시브 스킬도 전부 생존에 큰 영향을 끼치는 효과들이다.
- 질병 저항 때문에 상했거나 오염된 음식을 먹어도 어지간해선 식중독으로 죽을 일이 없다.
- 오염된 고기를 죽으로 만들 필요가 없어진다.
- 운이 11로 모험가와 함께 단 둘 뿐인 운 10이 아닌 직업.
- 다만 양손 둔기 특화 패시브는 여러모로 잉여한 편으로 양손 둔기 아티펙트를 얻기가 보통 어려운게 아닐 뿐만 아니라 명중율이 XCOM 정예 요원 뺨친다.
- 너무 낮은 지능 때문에 빛의 일격이나 빛의 정화, 순간 이동을 남발하기 어려운 것도 단점.
■ 마법사
○ 패시브 스킬
▶ 마력 친화
마법 대미지가 상승한다.
▶ 기초 마법
화염 투척, 냉기 타격, 감전 중 하나의 마법을 알고 시작하고, 마법 슬롯이 한 개 증가한다.
▶ 에너지 회복 전이
잠자고 나면 착용한 지팡이 충전 량을 일부 회복한다.
○ 마법사 특징
- 지능에 스탯을 다 꼬라박고 시작부터 마법 하나를 가지고 있어 초반이 매우 강하다.
- 주무기는 지팡이가 자주 쓰인다.
- 잠 잘때 운에 따라 지팡이가 공짜 충전 되므로 초반에 지팡이 하나 잘 깎으면 아주 편해진다.
- 아쉽게도 마법 특성상 템, 숙련도 빨을 잘 못 받는 편.
- 성능과는 별개로 체력이 가장 낮아 시작하자마자 모닥불로 자살해서 유적을 모으는 유적작에 최적화된 캐릭터다.
■ 사냥꾼
○ 패시브 스킬
▶ 활 무장
원거리 숙련도 1로 시작한다. 원거리 공격 스킬을 1레벨 더 배울 수 있다. 원거리 명중률이 상승한다.
▶ 야생의 생존
야채 채집 효율과 고기 획득 확률이 증가한다.
▶ 사냥꾼의 감각
활 적중률이 상승한다. 경계 모드에서 시야가 증가한다.
○ 사냥꾼 특징
- 궁술사와 함께 활을 주력으로 사용하도록 만들어진 직업. 숲의 파수꾼 토템과의 시너지가 좋다.
- 식량을 많이 모을 수 있는 것이 꽤나 요긴하지만 활이란 무기가 영 성능이 나쁜게 문제.
- 굳이 활을 사용하고 싶다면 초반부터 활을 고집하지 말고 활 숙련도를 어느정도 올린 다음에 단궁으로 무기를 갈아타는 게 좋다.
■ 암살자
★ 획득 조건: 300일 생존
○ 패시브 스킬
▶ 암살의 일격
기습 공격의 대미지가 상승한다.
▶ 비열한 독
독 대미지가 상승한다.
○ 암사자 특징
- 기습 보너스는 별 쓸모가 없다.
- 쌍단검의 높은 피해량을 보고 재미로 픽하는 직업.
- 쌍단검의 저열한 후반 생존성이 발목을 잡는다.
■ 대장장이
★ 획득 조건: 고대 미스릴 대장간 건설
○ 패시브 스킬
▶ 장인의 창의력
장비 제작 시 강화 및 레어 아이템 확률 상승한다.
▶ 장인의 열정
장비 업그레이드의 능력이 강화된다.
▶ 장비 재활용
수리 보너스가 증가한다.
○ 대장장이 특징
- 생존과 전투에 도움되는 효과가 하나도 없는 대신 장비 제작에 보너스를 받는다.
- 초반 진행이 딱히 편하지도 않으며 아티펙트 망겜이 된 이후로 여러모로 이점이 사라진 직업이라 애매하다.
- 장비빨 타라고 만든 직업 주제에 운이 10이라 여러모로 옆그레이드 느낌을 지울 수 없다.
■ 빛의 전사
★ 획득 조건: 어둠의 군주 처치
○ 패시브 스킬
▶ 빛의 오오라
배고픔이 정상 상태에서 스스로 빛을 낸다.(주변 1칸)
▶ 빛의 저항력
암흑 대미지 저항이 증가한다.
▶ 빛의 운명
검 숙련도가 1로 시작하고, 신성 대미지가 상승한다. 검류 공격 스킬을 1레벨 더 배울 수 있다.
○ 빛의 전사 특징
전사에서 힘 1을 낮추고 지능을 1 올린 스핀오프 버전. 이름 답게 1칸 짜리 불빛 패시브가 있어 횃불 없이 개기는 것이 가능하다.
■ 수도사
★ 획득 조건: 모험가 직업으로 땅의 정령왕 처치
○ 패시브 스킬
▶ 기공권
주먹 스킬을 사용할 수 있다.(근거리 무기를 사용하지 못하고 수치만 적용된다.)
▶ 채식주의자
육류가 들어간 음식을 먹으면 에너지를 소모하고, 채식을 먹으면 에너지를 회복한다.
▶ 명상 호흡
잠을 잘 때, 디버프를 제거하거나, 질병에서 회복될 수 있다.
○ 수도사 특징
- 패시브 스킬이 하나같이 독특한 직업.
- 육류를 먹어도 배고픔이 채워지긴 하나 에너지 소모 때문에 강제로 채식 위주로 플레이하게 된다.
■ 궁술사
○ 획득 조건: 사냥꾼 직업으로 공포의 어둠의 군주 처치
○ 패시브 스킬
▶ 활 무장
원거리 숙련도 1로 시작한다. 원거리 공격 스킬을 1레벨 더 배울 수 있다. 원거리 명중률이 상승한다.
▶ 전투 궁술
근거리에서 원거리 적중률이 상승한다.
▶ 강한 활시위
2칸 이상의 적 공격 시 일정 확률로 스턴시킨다.
■ 야수 조련사
★ 획득 조건: 사냥꾼 직업으로 야수 10마리 성장시키기
○ 패시브 스킬
▶ 야수의 친구
야수를 길들이기 더 쉬워지고, 야수의 배고픔 속도 감소한다.
▶ 전투 동료
야수의 공격력이 증가하고, 야수 소환 시 연속 공격이 증가한다.
▶ 야성의 지식
야수 종류의 몬스터에게 데미지를 덜 받음.
○ 야수 조련사 특징
- 펫으로 만든 야수들을 전투에 사용하라고 만든 직업.
- 야수들이 대신 맞아주다가도 주인공이 적을 공격하면 어그로가 자신에게 다 끌리는데다, 후반에 아티팩트 강화로 떡칠하면 야수들의 도움이 전혀 필요없어진다.
- 모험가, 대장장이와 맞먹는 비효율 직업.
■ 네크로맨서
★ 획득 조건: 마법사 직업으로 환생3단계 완료하기
○ 패시브 스킬
▶ 네크로맨시
공격하는 대상이 죽을 때, 해골로 부활시키거나, 해골 아이템으로 만든다.
(인간형이 아닐 경우 확률 2/3) 자신의 피와 섞어 해골을 소환할 수 있다.
영혼을 가둔 해골 생성(인간형): 3.15%
해골 소환 시 HP 감소: 4.8%
적 처치 시 해골 소환: 25.2%
▶ 피의 마력
대미지를 받을 때, 약간의 에너지를 회복한다.
피격 시 에너지 흡수: 5.5%
▶ 죽음의 냉기
냉기 마법의 빙결 확률이 상승한다.
빙결 확률: 1.1%
○ 네크로맨서 특징
- 해골들을 소환하여 전투에 사용하라고 만든 직업.
- 소환한 해골들로 필드에서는 정말 편하게 몬스터 사냥이 가능함
- 던전에서는 던전 구조에 따라 소화한 해골이 도움이 안될 경우가 많음.
■ 어둠의변절자
★ 획득 조건: 빛의 전사 직업으로 땅의 정령왕 처치
○ 패시브 스킬
▶ 오염됨 신체 (레벨1)
- 오염된 음식의 나쁜 효과를 무시하고, 어둠의 물약을 마실 때 다른 효과를 얻는다.
- 오염된 음식 부작용 감소: 33%
- 어둠의 물약 효과 증폭: 60.3%
▶ 빛의 대적자 (레벨1)
- 어둠 계열 마법의 에너지 사용량이 감소한다. 회복 효과를 받거나 신성마법을 사용 할 때 일정 확률로 스턴에 걸린다.
- 암흑 마법 에너지 소모 감소: 21%
- 신성 마법 부작용: 29%
▶ 그림자 동료 (레벨1)
- 그림자들을 처치하면 일정 확률로 아군이 되어 소환된다.
- 그림자 소환: 31%
- 그림자 소환 지속시간 증가: 5%
○ 어둠의 변절자 특징
■ 버서커
★ 획득 조건: 전사로 엔딩2 & 야만족으로 엔딩4 완료하기
○ 패시브 스킬
▶ 복수의 분노(레벨1)
- 데미지를 입을 때마다 분노가 쌓인다 적중이 감소하고 공속이 증가한다.
- 피격시 분노 확률: 100%
▶ 분노 폭발 (레벨1)
- 분노가 쌓일 때, 일정 확률로 분노가 폭발하여 몸이 회복되고 더욱 강해진다.
- 피격시 분노 폭발 확률: 3.15%
▶ 강한 복수의 기억 (레벨1)
- HP가 50% 이하일 경우 분노가 더 빠르게 쌓이고 더 오래 유지한다.
- HP50%시 추가 분노 확률: 16.5%
- 분노시간: 60
○ 버서커 특징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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