프로그램/액셀

[엑셀] 자동으로 여러셀 빈칸 채우기

더월드 2021. 11. 9.

업무를 보다보면 엑셀에서 합쳐진 자료를 나누거나, 합치는 경우가 있는데​
이를 다시 정렬해야 할 경우,
앞의 열 한개에 데이터가 여러개일 경우 문제가 됩니다.

이때 빈 곳에 위 데이터를 넣어야 될때가 있는데 일일이 하려고 하면 손이 많이 갑니다.

이것을 자동으로 하는 방법이 없을까? 검색하다가 알게 된 내용을 정리해 봅니다.

어떻게 만들지?

 

자동으로 여러셀 빈칸 채우기


1. 내가 입력하고자 하는 열 또는 행, 셀을 드래그나 기타 방법으로 선택해줍니다.


​2. F5키를 눌러서 이동 창을 띄우고, 옵션 버튼을 눌러서 "이동 옵션" 창을 띄웁니다.
   빈 셀(K)를 선택하고 확인을 누룹니다.

 


3. 그러면 내가 선택한 열/행 중에서 빈셀만 회색으로 잡혀 있어요


4. 데이터 입력("=값 입력") 한 후, ctrl + Enter키를 누르면 전체 입력됩니다.


 예). 빈칸의 상단에 있는 값을 자동으로 입력하고 싶다면 위의 셀을 누르거나 입력해주시고,
     빈칸에 모두 동일하게 내용을 입력하고 싶다면 텍스트를 입력하세요.
     그 후, ctrl + Enter 키를 누르면 됩니다.

 

댓글

💲 추천 글